라고스 오카다스: 나이지리아, 오토바이 택시 2000대 격파

라고스 오카다스: 나이지리아, 오토바이 택시 2000대 격파
2,000대 이상의 압수 오토바이 택시가 오카다(okadas)로 알려진 차량에 대한 금지 조치에 따라 나이지리아의 가장 큰 도시인 라고스에서 짓밟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지난달 라이더로 의심되는 남성이 한 남성을 린치해 분노를 촉발한 데 이어 나온 것이다.

38세의 사운드 엔지니어인 Sunday David는 요금을 놓고 다툼을 벌인 후 고급스러운 Lekki 지역에서 사망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그의 죽음은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당국은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그의 아내 그레이스 볼루(Grace Bolu)는 마음이 상했고 두 자녀를 어떻게 부양할 수 있을지 의문을 품었습니다.

파워볼 추천 “저는 그냥 공무원이에요. 남편이 다 해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학비, 집세 내려면 월급이 얼마에요?” 그녀는 BBC에 말했다.more news

남편 선데이 데이비드와 함께한 그레이스 볼루
이미지 출처, 일요일 데이빗 그레이스 볼루
이미지 캡션,

라고스


일요일 David의 죽음(아내와 함께 사진)은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금지령에 대해 일부 지역 주민들은 라이더들이 위험하게 운전한다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오카다를 타는 것이 젊은이들에게 중요한 일이라고 말합니다.

이케자에 거주하는 장인 와시우 아데코야는 기수들의 거만함을 한탄했습니다.

“그들은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람들을 납치합니다. 정부가 한 일은 괜찮습니다. 우리는 라고스 주에서 문제를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족분을 늘리기 위해 더 많은 버스를 운행하게 하십시오.”

자신을 에이브러햄 목사라고 밝힌 또 다른 주민은 오카다 승마가 많은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수입원이었다며 너그러운 양해를 구했다.

그는 “이 나라에는 빈곤이 있다. 전면 금지는 현실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이것은 일부 사람들이 자급자족하는 데 사용하는 것입니다. 정부가 염두에 두십시오.”

금지령이 내려진 이후로 평소에 오카다 라이더로 붐비던 도시의 일부가 비정상적으로 한산해 보였습니다.

쌓여있는 오토바이들
이미지 출처, ANDREW/BBC 선물
이미지 캡션,
일부는 금지를 환영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오카다 승마가 도시 전역의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수입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Eti-Osa, Ikeja, Surulere, Lagos Island, Lagos Mainland 및 Apapa의 6개 지방 정부 지역에 적용되며 6월 1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지난 달 금지령을 발표한 Babajide Sanwo-Olu 주지사는 금지령이 오카다의 위협을 억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도시의 악명 높은 교통 체증을 헤쳐 나갈 때 속도와 위험을 감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매일 인명이 희생되고 있으며 예방 가능한 사고가 매일 발생하고 있으며 라이더는 우리의 교통 법규를 준수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부 수치에 따르면 2016년에서 2019년 사이에 오카다는 라고스 주 전역의 병원에서 10,000건의 사고와 600건 이상의 사망을 일으켰습니다.

지난해 교통사고와 관련된 차량 20,596대 중 오토바이는 4,428대로 2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현재 금지 조치는 Sanwo-Olu 정부가 자전거를 금지한 지 2년 만에 두 번째입니다.

1999년 이후 라고스의 모든 주지사는 오토바이 운행을 부분적 또는 전면적으로 금지했습니다.

그들이 할 때마다 오토바이가 반환되는 것은 시간 문제였습니다. 주로 경찰이 금지 조치를 이행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