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된 라싸의 고대 불교 사원

파괴된 라싸의 고대 불교 사원, 현대 미술관으로 새 생명을 얻다

파괴된 라싸의

카지노 직원 해발 3,600m에 위치한 라싸의 주거 지역은 중국 남서부 시장 자치구에서 유일하게 만다라(불교를 상징하는 대칭 구조) 건물을 숨깁니다. 수십 년 동안 곡물 창고로 사용되었던 이곳은 오늘날 현대 미술을 찾는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제범강아트센터가 7월 말에 개관 1주년을 맞았습니다.

오미크론 변종의 갑작스러운 발병으로 인해 장소가 일시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지만

, 아트 센터장은 글로벌 타임즈에 현재 추상 예술가 Ding Yi의 예술 전시가 나중에 다시 열리고 10월까지 연장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곡물창고 이전에 아트센터가 있는 건물은 원래 제범강 라캉사원이었다.

센터가 라싸의 번화한 비즈니스 거리와 주거 지역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현지 상인들이 자신의 물건을 파는 소리가 신성한 건물의 높은 계단 아래에서 끊임없이 울려 퍼집니다.

현지인들은 이 숨막히는 불교 건축의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이 건물의 외양의 변화가 어떻게 인민의 애국심을 하나로 묶었나요? 폐허가 된 사찰을 리모델링하기 위해 지방 정부는 어떻게 전문가들을 불러들일 수 있었습니까?

“지방 정부는 우리가 건물을 공공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프로젝트를 따르기 위해 우리에게 연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들은 또한 개조된 건물이 대중에게 어떤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새로운 생각을 제시했습니다.”

제범강아트센터 리노베이션팀 티호아트 대표는 글로벌타임즈에 이렇게 말했다.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

파괴된 라싸의

Xizang의 유일한 만다라 건물인 Jebum-gang Lha-khang 사원은 19세기 후반 영국이 인도로부터 침략을 당할 위기에 처했을 때 처음 지어졌습니다.

지역 지도자는 잠재적인 공격으로부터 도시를 방어하고 “종교를 통해 외국의 적에 대한 사람들의 단결심을 강화하기 위한 부적으로” 이 불교 건물을 짓기로 결정했다고 Zhang은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운강석굴은 북위(北魏) 황제(386-534)가 불교의 전파를 통해 민족 갈등을 진압하기 위해 세운 것이다.

1996년부터 건축 전문가 Andre Alexander는 Xizang의 보존 및 재활 프로젝트 계획 및 구현에 참여했으며,

그와 그의 팀은 7세기부터 21세기까지 많은 불교 예술 작품과 건물에 접근하고 문서화했습니다.

그의 저서 라사의 사원에서 그는 제범강 라캉 사원을 시장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역사적 건물 중 하나라고 불렀습니다.

3층의 사원은 엄격한 대칭 패턴으로 지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1층 복도는 지그재그 패턴으로 지어졌다. 밖에서는 바람이 불 때마다 사찰 주변을 휘감는 종소리가 멀리서 들렸다.

많은 현지인들은 여전히 ​​사원에서 울리는 선율적인 종소리가 고대 도시인 라싸 전체에 울려 퍼지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즉, 1904년 영국군이 도시를 침공하면서 사원을 파괴하기 전까지 말입니다.

Tihho Art 팀이 지방 정부로부터 사원의 보호를 맡았을 때, 건물의 맨 위 2개 층은 종과 마찬가지로 파괴되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