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과 표트르 대제: 러시아 지도자는 자신을

푸틴과 표트르 대제

푸틴과 표트르 대제: 러시아 지도자는 자신을 18세기 차르에 비유합니다.
표트르 대제에 대한 블라디미르 푸틴의 존경은 잘 알려져 있지만 이제 그는 스스로

“위대함”에 대한 생각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외사이트 구인 그는 자신을 러시아의 차르에 공개적으로 비교했으며,

오늘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약 300년 전 표트르의 팽창주의 전쟁과

동일시하고 자신의 전쟁이 토지 수탈임을 가장 강력하게 인정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명백한 제국 건설 야심은 우크라이나에 좋지 않은 징조이며

에스토니아를 포함한 다른 이웃들을 화나게 했으며 그의 발언은 “완전히 용납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러시아 대통령은 연설을 할 당시 젊은 과학자들과 기업가들을 만나고 있었습니다.

IT와 기술 개발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그는 정치와 권력, 즉 지정학적 지배를 위한 새로운 전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점에서 그는 표트르 대제가 롤 모델이라고 선택한 청중에게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18세기 초 표트르가 새로운 러시아 제국을 건설하면서 시작한 북부 전쟁을 언급하며 “그가 스웨덴과 싸워 영토를 빼앗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아무 것도 빼앗지 않고 되찾았습니다!” 그는 슬라브 사람들이 수세기 동안 그 지역에 살았다고 주장하면서 말했다.More News

푸틴과 표트르 대제

푸틴 대통령은 “우리도 되찾고 강화하는 것이 우리의 몫인 것 같다”며 미소를 지으며 우크라이나와 우크라이나에서의 그의 목표를 언급했다.

그는 표트르의 통치가 러시아의 확장이 러시아를 강화했다는 증거라고 제안했습니다.

푸틴은 최근 러시아의 과거를 많이 인용하며 항상 현재의 목적에 맞게 신중하게 선별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공격하기 몇 달 전에 그는 본질적으로 국가의 역사적 존재 권리를 주장하는 거대한 에세이를 작성했습니다.

2월 24일 러시아가 이웃 국가를 침공했을 때 푸틴은 우크라이나를 “탈나치화”하고 러시아에 대한 위협을 줄이기 위해 동부 돈바스 지역에 국한된 “특수 작전”이라고 거짓 주장했다.

그러나 그가 그 말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그의 군대는 키예프로 이동하여 더 서쪽으로 땅을 폭격하고 있었습니다.

100일 이상이 지난 후, 우크라이나 영토의 5분의 1이 러시아의 군사 통제 하에 있으며, 꼭두각시 정부는 러시아 가입에 대한 국민투표를 거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푸틴은 자신의 “작전”이 사실상 직업임을 인정할 만큼 대담함을 느낍니다.

그는 또한 서방이 궁극적으로 그의 군대가 지상에서 만들기 위해 싸우고 있는 현실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믿는 것 같습니다.

푸틴은 당시 “한 유럽 국가도” 피터가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만든 땅에 대한 러시아의 주장을 러시아의 대담한 새 수도로 인정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모두 합니다.

그의 발언은 또한 발트해 연안 국가들을 뒤흔들었습니다. 에스토니아 외무부는 러시아 대사를 소환해 표트르 대제가 현재 에스토니아에 있는 나르바를 공격한 것을 러시아가 영토를 “회복하고 강화하고 있다”고 언급한 것을 규탄했다.

푸틴의 역사 사용은 선택적입니다.
표트르 대제는 무자비한 독재자였지만 서구 사상, 과학, 문화를 열렬히 추종했으며,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유럽의 창”으로 건설하고 지식에 목마른 그 대륙을 여행하여 러시아를 현대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점점 더 억압적인 푸틴의 통치는 서서히 서구의 창을 닫았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쟁은 그것을 닫았습니다.

러시아 지도자가 한때 차르가 그랬던 것처럼 아이디어와 영감을 찾아 네덜란드나 그리니치를 여행하는 아이디어는 이제 불가능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