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몰도바에서 ‘트란스니스트리아에 도달하는

푸틴, 몰도바에서 ‘트란스니스트리아에 도달하는 순간’ 전쟁 시작:
한 전문가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침공에 성공하거나 더 빨리 몰도바를 공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러시아는 초기부터 전쟁의 초점이었던 동부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을 장악하는 데 군사력의 대부분을 계속 집중하고 있다.

수도 키예프를 점령하지 못한 후 러시아군은 점점 더 동쪽에서의 전투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푸틴
러시아의 한 전문가에 따르면 푸틴의 군대가 훨씬 더 빨리 몰도바를 침공할 수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의심하고 있습니다. 위의 손에는 몰도바 국기가 있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세르게이 가폰/AFP

그러나 우크라이나 남쪽의 작은 나라인 몰도바에 대한 유사한 침공 가능성이 몇 달 동안 우려되었습니다. 궁지에 몰린 이웃 국가와 마찬가지로 몰도바는 1991년 이전에 소련 영토였습니다.

푸틴

또한 우크라이나 국경을 따라 트란스니스트리아(Transnistria)라는 분리 지역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모스크바에서는 인정하지만 다른 유엔 회원국에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서 가상의 승리를 거둔 후 몰도바를 장악하기 위해 이동할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그러나 작가이자 역사가이자 러시아 지정학적 역사 전문가인 Yuri Felshtinsky는 Express UK에 몰도바 침공이 훨씬 더 빨리 시작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이 끝나기도 전에 그 과정에서 트란스니스트리아에 도달하면 그곳에서 전쟁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러시아먹튀검증 가 트란스니스트리아로 이동하는 순간 몰도바는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이 그들을 붙잡을 수 없다면 그들은 트란스니스트리아에 도달할 것이고 몰도바에서 전쟁을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몰도바는 물론 나토 회원국이 아닙니다.”

Felshtinsky는 푸틴이 현재 침공의 구실이 된 우크라이나의 분리된 Donbas 지역이나 그의 군대가 현재 통제하고 있는 다른 지역의 통제를 확보하는 것만으로는 결코 만족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몰도바의 기반이 이미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more news

소련 붕괴 이후 약 2,000명의 러시아 평화유지군이 트란스니스트리아에 주둔하고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그들은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인구에게 러시아 여권을 발급하기 시작했습니다.

펠시틴스키는 “몰도바의 트란스니스트리아에는 러시아 정부가 러시아 여권을 발급하기 시작한 약 220,000명의 러시아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들은 2014년에 이것을 처음 시작했습니다.”

러시아 관리들은 과거에 몰도바 침공에 대한 개념을 일축했으며, 안드레이 루덴코 외무차관은 지난 4월 “그런 시나리오는 피하고 싶다”고 말했다.

나탈리아 가브릴리타 몰도바 총리는 지난 7월 말 러시아 침공 가능성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면서도 “현재로서는 가상의 시나리오”라고 말했다.